본문 바로가기
배워보자!!/arduino

[Arduino] 플래시로 아두이노와 시리얼 통신하기!

by norinda 2015. 9. 13.
728x90




웹에서만 갇혀있던 플래시로

아두이노의 led를 제어해보겠습니다..!! 


그러기 위해서는 Adobe Native Extention (ANE) 가 필요합니다.

해당파일은 아래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
https://code.google.com/p/as3-arduino-connector/downloads/list



여기서 두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...1-5-0 은 에러가 나는거 같더라구요.

1. as3-ArduinoConnector-1-2-0.zip

2. pthreadGC2.zip


압축을 풀면 

ArduinoConnector.ane 파일과 pthreadGC2.dll 파일이 있습니다.

ArduinoConnector.ane 은 플래시 파일에 임포트(?) 해주시구요.

pthreadGC2.dll 파일 경우에는 


C:\Windows\SysWOW64\ 폴더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.


우선 장치관리자에서 아두이노가 연결된 포트를 확인하겠습니다.

"COM3"




플래시 코드입니다.

bt이름으로 무비클립을 하나 추가해 주세요~

package

{

import flash.display.Sprite;

import flash.events.MouseEvent;

import flash.external.ExternalInterface;

import flash.external.ExtensionContext;

import com.quetwo.Arduino.ArduinoConnector;

import com.quetwo.Arduino.ArduinoConnectorEvent;

import net.eriksjodin.arduino.Arduino;

import net.eriksjodin.arduino.events.ArduinoEvent;

import net.eriksjodin.arduino.events.ArduinoSysExEvent;

public class test extends Sprite

{

private var _arduino: ArduinoConnector = new ArduinoConnector();

private var clickCheck:Boolean;

public function test()

{

_arduino.connect("COM3", 9600);

bt.buttonMode = true;

bt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 , btClick);

}

private function btClick(e:MouseEvent):void

{

if(clickCheck)

{

_arduino.writeString("0");

clickCheck = false;

}else

{

_arduino.writeString("1");

clickCheck = true;

}

}

}

}




아두이노쪽 코드입니다.


char flashCheck;

void setup() {

  Serial.begin(9600);

  pinMode(13, OUTPUT);

}


void loop() {

  if(Serial.available() > 0)

    {

        flashCheck = Serial.read();

        if(flashCheck == '1'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digitalWrite(13, HIGH); 

        }else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digitalWrite(13, LOW);

        }

    }

}














반응형

댓글